대한예수교장로회 축제교회

 


TOTAL ARTICLE : 1107, TOTAL PAGE : 1 / 56
성화 교리를 공격하는 두 이단...
 이기남    | 2020·05·18 22:22 | HIT : 86 | VOTE : 1
「성화 교리를 공격하는 두 이단은 행동주의(activism)와 정적주의(quietism)라고 불린다.


행동주의는 성화의 전 과정과 의에서 성장하는 것은 오로지 사람의 노력에 달려 있는 것으로 이해한다. 행동주의는 자기 의라는 죄에 이르게 된다. 당신은 다음의 것을 하도록 부르심을 받았다.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빌 2:12,13)

행동주의자는 하나님이 우리 안에서 역사하신다는 것을 잊어버리고, 앞의 권고의 처음 절반인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는 것에만 주의를 기울인다.


정적주의는 정반대되는 이단이다. 정적주의의 신조는 "그만 놓고 하나님께 맡기세요." 다. 이 견해에 따르면, 성화되기 위해서 필요한 전부는 불굴의 영적 노력 없이 수동적으로 서서 하나님이 일하기를 단지 기다리는 것이다.


이러한 견해 양자 모두 하나님의 도움에 의지하여 진지하게 의를 추구하라는 성경적 요청을 왜곡한다.」


<R.C.스프로울>의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해설』2권, <13장 성화에 대하여 2항>에서 가져 왔습니다..

1,2,3권의 일독을 권합니다..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은혜 안에서(행동주의 거절), 은혜가 은혜되게 하는 일을 잘 감당하므로(정적주의 거절) 성화에 이르는 바른 신앙의 길을 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 하나님이 주신 구원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두려움과 떨림으로 늘 힘쓰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여러분 안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계십니다. 또한 하나님은 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여러분에게 공급해 주실 것입니다."(빌 2:12,13절)(쉬운 성경)


  
  뒤바뀐 현실을 바로 잡아야...  이기남 20·05·18 83
Copyright 1999-2020 Zeroboard / skin by GGAMB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