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수교장로회 축제교회

 


TOTAL ARTICLE : 1138, TOTAL PAGE : 1 / 57
2024년 6월 30일 주일 설교 -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 (요 10:10, 14:27절)
 이기남    | 2024·06·29 09:17 | HIT : 11 | VOTE : 0
* 설교 -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 (요 10:10, 14:27절)





1.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을 주시기를 원하십니다.



성경 <요한복음 10장 10절 뒷 부분>과 <요한복음 14장 27절>을 보십시오.





"...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그런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이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을 누리지 못하면서 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2. 그 이유는 사람들이 그 마음 속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 하나님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찾지도 않고 오히려 하나님을 멀리 떠나 살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 <로마서 1장 28절>을 보십시오.





"또한 저희가 「마음에 하나님 두기를 싫어하매」 하나님께서 저희를 그 상실한 마음대로 내어 버려두사 합당치 못한 일을 하게 하셨으니"





그 결과 사람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을 누리지 못하고 「죽음과 불안과 허무와 좌절」에 시달리게 된 것입니다.





성경은 이런 상태에 있는 사람들을 모두 「죄인」이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성경 <로마서 3장 23절>을 보십시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3. 그런데 사람들은 이 「죽음과 불안과 허무와 좌절」을 해결하기 위해, 각기 자신의 방법대로 여러 가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으로, 다른 사람들은 「선행」으로, 또 다른 사람들은 「철학」이나 「학문」으로, 「쾌락」으로, 「종교」로...





사람들은 죄로 인해 부족해진 자원을 채우려고 자기 자신이 보기에 옳은 대로 최선의 추구를 하고 있습니다. (이 모습은 대지에서 그 뿌리가 뽑힌 나무와 같은 모습입니다.)





그러나 성경은 "어떤 길은 사람의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잠 14:12절) 이라고 말씀합니다.





<죄를 지은 사람들의 노력>으로는 <완전하신 하나님 앞>에 도저히 도달 할 수 없습니다. 결국 사람들의 이런 추구는 다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러나 더 심각한 문제는 이와 같은 죄로 말미암아, 사람에게 「죽음과 심판」이 오게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성경 <로마서 6장 23절 앞 부분>과 <히브리서 9장 27절>을 보십시오.





"죄의 삯은 「사망」이요. ..."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죄가 있는 모든 사람은 자신의 죄로 인해 죽게 되며 심판을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하나님 편에서 하나의 해결책을 마련해 놓으셨습니다.





4. 이 해결책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해결하실 수 있는 유일한 분이십니다. 성경 <요한복음 14장 6절>과 <사도행전 4장 12절>을 보십시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받아야 할 죄의 형벌을 <예수님>으로 하여금 대신 받게 하셨습니다. 성경 <베드로전서 3장 18절>을 보십시오.





"그리스도께서도 한번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육체로는 죽임을 당하시고 영으로는 살리심을 받으셨으니"





이와 같이 <예수님>은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죽으셨다가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그러나 이런 사실을 아는 것 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다.





5. 예수님으로 하여금 우리의 형벌을 대신 받게 하신 이 사실이 우리와 관계있는 일이 되기 위해서는, 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온 죄의 길에서 돌이키고, 예수님을 자신의 구주와 주인으로 마음 속에 모셔야 합니다..





성경 <로마서 10장 9,10절>과 <요한복음 3장 16절>을 보십시오.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사람이 마음으로 믿어 의에 이르고 입으로 시인하여 구원에 이르느니라."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이 시간, 죄를 뉘우치고 예수님을 믿기 원한다면 다음과 같은 기도를 하나님께 드리십시오.





「주 하나님. 저는 죄인입니다. 예수님께서 저의 죄 때문에 돌아가시고, 저를 의롭다 하시기 위해 부활하신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 죄에서 돌이키고 예수님을 저의 구세주와 주님으로 제 마음에 모십니다. 제 안에 들어 오셔서 저의 주인이 되어 주시고, 인도자가 되어 주시옵소서.





남은 생애, 주님이 주시는 영원한 생명과 마음의 평안을 누리며 살게 하여 주시고, 주님의 뜻에 순종하며 살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성경은 이렇게 확증해 줍니다. <요한복음 5장 24절>을 보십시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질문 1 ) 이 기도를 진실한 마음으로 하셨습니까?(아멘.)



성경 <요한계시록 3장 20절> 말씀을 보십시오. "볼찌어다 내가 문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





(질문 2 ) 이 말씀에 의하면 예수님은 지금 우리의 어디에 들어와 계십니까?(마음 속에.)





(질문 3 ) 어떻게 그것을 알 수 있습니까?(성경 말씀에 근거해서.)



성경 <누가복음 21장 33절>을 보십시오.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렇습니다. 우리가 구원을 받은 것은 영원히 변치 않는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를 둔 것이지, 우리의 느낌이나 감정에 의해 좌우되는 것이 아닙니다.



감정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하루에도 수백번 바뀝니다.





6. 예수님을 개인의 구세주로 영접하신 것을 축하합니다.. 그로인해 우리에게 주어지는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첫째, 아무도 빼앗을 수 없는 「영원한 생명」을 「소유」한 것입니다.. (천국을 소유한 것입니다.)



성경 <요한복음 5장 24절>과 <요한복음 10장 28절>을 보십시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





(2) 둘째, 예수님이 「마음의 평안」을 주십니다.. (주님이 가지셨던 평안을 주시는 것입니다.)



성경 <요한복음 14장 27절>을 보십시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3) 셋째, 「죄를 용서」받았습니다..



성경 <히브리서 10장 17,18절>을 보십시오.





"또 저희 죄와 저희 불법을 내가 다시 기억지 아니하리라 하셨으니 이것을 사하셨은즉 다시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느니라."





더 이상 「정죄함이 없습니다.」 성경 <로마서 8장 1,2절>을 보십시오.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4) 넷째, 「하나님의 영원한 자녀」가 되었습니다.. (하나님 것이 다 내 것입니다.)



성경 <요한복음 1장 12절>을 보십시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5) 다섯째, 그리스도 안에서 「새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성경 <고린도후서 5장 17절>을 보십시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도다."





이제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7. 영적으로 새로 태어난 우리들은 자라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1) 첫째, 「성경」을 읽어야 합니다..



성경 <베드로전서 2장 2절>을 보십시오.





"갓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





(2) 둘째, 「기도」를 하셔야 합니다..



성경 <요한복음 16장 24절>을 보십시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3) 셋째, 「교회에 출석」하여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교제」하셔야 합니다..



성경 <히브리서 10장 24,25절>을 보십시오.





"서로 돌아보아 사랑과 선행을 격려하며 모이기를 폐하는 어떤 사람들의 습관과 같이 하지 말고 오직 권하여 그날이 가까움을 볼수록 더욱 그리하자."





(4) 넷째, 「간증과 전도」를 하셔야 합니다..



성경 <사도행전 1장 8절>과 <디모데후서 4장 2절>을 보십시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5) 다섯째, 「봉사」를 하셔야 합니다..



성경 <갈라디아서 6장 9,10절>을 보십시오.





"우리가 선을 행하되 낙심하지 말찌니 피곤하지 아니하면 때가 이르매 거두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기회 있는대로 모든 이에게 착한 일을 하되 더욱 믿음의 가정들에게 할찌니라."





8. 예수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까지 자라야 합니다..



성경 <에베소서 4장 15절>을 보십시오.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여 범사에 그에게까지 자랄찌라 그는 머리니 곧 그리스도라."
  
  2024년 7월 7일 맥추 감사 주일 설교 - 하나님의 은혜를 자신의 공로로 바꾸지 말라 (마 20:1-16절)(12절)  이기남 24·07·06 11
  2024년 6월 23일 주일 설교 -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느니라 (마 19:16-30절)(26절)  이기남 24·06·22 25
Copyright 1999-2024 Zeroboard / skin by GGAMBO